그룹 BTS(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이 입대해 군 복무 중입니다. 그중 진, 제이홉, 슈가에 이어 4번째로 입대해 병역의무를 이행하고 있는 멤버 RM의 전역일(제대일)과 군 복무 근황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RM 제대일
BTS RM의 제대일(전역일)은 2025년 6월 10일입니다. 2023년 12월 11일에 현역으로 논산훈련소에 입소해 현재 육군 제15보병사단에서 군악대로 복무 중입니다.
BTS RM 군대 근황
RM은 강원도 화천에 위치한 육군 제15보병사단에서 군악대로 자대배치를 받아 군복무를 수행 중입니다. 군악대의 상징인 빨간 제복을 입고 색소폰을 들고 있는 목격 사진이 SNS에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앞서 2024년 1월 16일 치뤄진 논산 훈련소 수료식에서 뷔와 함께 최정예 훈련병으로 뽑혀 상을 받았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이는 모범적이고 우수한 성적으로 훈련소를 수료한 훈련병에게만 주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 조건에 나온 것처럼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야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0일 휴가 나온 RM
또한 최근 100일 휴가를 맞아 SNS에 올라온 RM의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휴가를 나와서도 미술관에 방문한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RM의 미술 사랑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3년째 매년 1억 원을 국립현대미술관과 국외문화재단에 기부하는 등 미술에 대한 애정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RM은 또한 미술관 등을 방문하는 것뿐 아니라 수집가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한국 근현대 미술을 위주로 수집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군대에서도 여전한 미술 사랑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또한 사제 음식인 호떡을 먹고 밝게 웃는 모습을 SNS에 올렸습니다. RM의 다양한 면모가 팬들에게 큰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부대원들과 사진
RM은 2024년 3월 22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부대원들과 찍은 인생네컷 사진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RM이 부대원들과 잘 어울리며 군생활을 잘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