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아시안컵 우승 확률 관련 최신 분석
2023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대한민국이 한때 5위까지 떨어졌던 우승 확률이 준결승에 진출하자 1위로 치솟았습니다. 글로벌 스포츠 통계 매체 옵타가 대한민국 우승 확률을 1위로 수정한 것입니다.
이번 대회의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호주와의 8강전에서 황희찬의 페널티킥 동점 골과 손흥민의 환상적인 프리킥 득점으로 2-1 대역전 드라마를 만들어냈습니다. 2015년 호주 대회 이후 9년 만에 준결승에 진출하였고, 준결승 상대는 타지키스탄에 승리한 요르단입니다.
대회 개막 전 옵타는 한국의 우승 확률을 14.3%로 예상했지만, 조별리그 후 10.8%로 낮아졌습니다. 그러나 16강전과 8강전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한국의 우승 확률은 다시 상승했습니다. 현재 한국의 우승 확률은 33.6%로 전체 1위입니다.
아직 8강전을 앞두기 전 일본의 우승 확률은 22.4%로 2위, 카타르가 17.4%로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클린스만 호 결승행 확률은 69.6%로, 요르단보다 우세합니다.
한편, 한국은 오는 7일에 요르단과 결승 진출을 두고 리턴 매치를 갖습니다. 이날 승리한다면, 대한민국은 9년 만에 아시안컵 결승에 진출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란이 일본을 꺾게 되면서 이란의 우승 확률도 급등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국 결승 진출 시 대한민국이 이란을 만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요. 이란을 꺾고 아시안컵 정상에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결승 진출 확률 분석
클린스만 호 대한민국 결승 진출 가능성: 약 69.6%
주요 성과: 호주와의 8강전에서 연장 접전 끝에 2-1 승리 거둠
우승 확률 상세
기존 예측 대비 상승: 우승 확률이 33.6%로 전체 1위 등극
경기 분석: 호주전 승리가 우승 확률 급상승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
아시안컵 정상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진 대한민국! 이번 대회에서 기분 좋은 소식이 계속되길 바라며, 흥미진진한 경기가 이어지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