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삽자루 사망 원인 나이 프로필 예명 뜻

by 오나오나나 2024. 5. 13.
반응형

삽자루

 

강사 삽자루 사망

삽자루

2024년 5월 13일 대학 입시 1세대 수리 일타 강사로 유명한 삽자루 우형철 님의 부고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그를 추모하는 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고인은 생전 수학 스타강사로 명성을 떨쳤으며 어려운 학생들에게 무료 강의를 배포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강사였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올해 향년 60세의 이른 나이로 돌아가셨습니다.

강사 삽자루 프로필

삽자루

예명 삽자루로 알려진 故 우형철(禹炯哲)님은 대한민국의 학원 수학 강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명은 우형철이며, 1964년 2월 20일에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자원공학 학사로 졸업했으며, 남강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배우자로는 임우옥 씨가 있으며, 장남인 우람이와 장녀인 우슬기도 있습니다. 그의 본관은 단양 우씨이며, 소속은 클린인강협의회입니다.

삽자루

삽자루라는 예명이 붙은 이유는 삽자루로 학생을 때려서 그렇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초창기에 가르치던 학생들이 문제아들이어서 일단 책상에 앉히는 것부터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도구 중에 삽자루를 사용한 이유는 삽자루의 면적이 넓어 소리가 큰 데 비해 통증이 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삽자루

강사 삽자루님은 독특한 유머 감각과 재미있는 강의 방식으로 수학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온라인 강의 플랫폼이 등장하기 전에는 오프라인 학원에만 국한되었던 교육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은 삽자루 씨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의 강의는 유튜브에서도 수백만 회 조회를 기록하며, 온라인 교육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강사 삽자루 사망 원인과 이유

삽자루

삽자루 우형철 강사의 사망 원인은 유족의 의견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고인은 2020년 3월 뇌출혈로 쓰러진 바 있으며, 당시 한 달간 중환자실에 입원한 후 재활치료를 받으며 건강을 회복되었습니다. 이러한 투병생활의 후유증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추측됩니다. 쓰러지기 전 인터넷 강사들의 댓글 조작과 관련된 법적 싸움과 동료의 배신등으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사 삽자루 입시업계 댓글 알바와의 전쟁

삽자루 우형철 강사는 생전 자신이 속해있던 인터넷강의 업체가 댓글 알바를 이용해 경쟁 강사나 학원을 깎아내리고 검색순위를 조작하는 불법 마케팅을 자행한다고 폭로한 바 있으며 이로 인한 법적 싸움을 해왔습니다.


작전명 "밝히리"로 활동한 삽자루는 2009년부터 사교육 인터넷 강의 산업 내에서 활동하는 이른바 '댓글 알바'들의 사이버 여론 조작 행위를 폭로하는 영상을 제작하고 게시해 왔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히 아이디를 검색하는 방법으로 시작했으나, 시간이 지나며 제보를 유도하기 위해 높은 현상금을 걸어 그 방식을 발전시켰습니다. 현재 클린인강협의회 웹사이트에는 이러한 제보를 위한 버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여러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습니다. 또한 여러 강사들의 응원과 지지를 얻기도 했습니다.

 

삽자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