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추성훈 복귀전 KO패, 주요 장면 모음(KO 영상 포함)

by 오나오나나 2024. 1. 29.
반응형

추성훈경기사진
추성훈 경기


격투기 선수 추성훈이 오랜 기간의 공백을 깨고 돌아왔습니다. 도쿄의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펼쳐진 '원챔피언십 165' 대회의 니키 홀즈컨과 특별 규칙 슈퍼 파이트 경기입니다. 하지만 674일 만의 복귀전에서 니키 홀즈컨에게 1라운드에 KO로 패하며 아쉬움을 삼켜야 했습니다.

슈퍼파이트의 특이한 룰

홀즈컨과의 슈퍼 파이트는 특이한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각 라운드마다 다른 격투 기술을 선보이는 방식이었는데, 첫 라운드는 복싱, 두 번째는 무에타이, 마지막은 종합격투기로 계획되었습니다.

슈퍼파이트 경기 내용

유도 출신의 추성훈은 입식 타격에 능한 홀즈컨을 상대로 상대적으로 불리한 1라운드 복싱과 2라운드 무에타이를 버티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하지만 경기는 추성훈의 기대대로 흘러가지 않았습니다.

추성훈은 1라운드에서 1분가량 탐색전을 벌이다 본격적으로 상대와 거리를 좁혔으나 홀즈컨의 왼손 펀치에 한 차례 KO로 넘어졌습니다.

결국 경기 시작 1분 40초 만에 상대의 강력한 펀치에 당하고 말았습니다. 니키 홀즈컨의 클린치를 풀어내려던 추성훈은 결국 홀즈컨의 정교한 오른손 스트레이트를 피하지 못하고 링에 쓰러졌습니다. 심판은 카운트 없이 즉시 니키 홀즈컨의 승리를 선언하며 경기를 끝냈습니다.

추성훈 경기 전적

2022년 3월 아오키 신야를 상대로 TKO 승리를 거둔 이후 약 1년 10개월 만에 복귀한 추성훈은 이번 패배로 종합격투기 전적을 16승 8패로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추성훈 경기 주요 영상

추성훈1
추성훈2
추성훈3
추성훈4

추성훈 상대 선수 정보

추성훈의 상대 니키 홀츠켄(Nieky Holzken)은 누구일까요?

프로 복싱과 킥복싱 베테랑 선수이며 입식격투기 메이저단체 글로리에서 웰터급(77kg) 챔피언 경력이 있는 선수입니다. 현재는 ONE 챔피언십에 등록되어 라이트급 부분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본명: 니콜라스 후베르투스 홀츠켄(Nicolaas Hubertus Holzken)

나이: 1983년생

국적: 네덜란드

신체스펙: 183cm 체중 77kg

전적: 프로 복싱 15전 14승 1패 (11 ko) 킥복싱 112전 94승 17패 (47 k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