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정보
개봉: 2023.06.14
감독: 피터 손
장르: 애니메이션
국가: 미국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109분
주연: 레아 루이스, 마무두 아티
시청가능 OTT: 디즈니 플러스
줄거리
물, 불, 흙, 공기, 4개의 원소들이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파이어 타운 출신 버니는 재난을 피해 딸 앰버와 함께 이곳으로 이주해, 불과 함께 살아가는 작은 가게를 엽니다. 앰버는 아버지의 가게를 이어받아야 한다는 부담감에 불만이 가득합니다.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는 어느 날 우연히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게 됩니다. 물과 불 서로 다른 원소를 지닌 둘은 첫 만남부터 충돌하지만, 파이어타운의 물 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을 합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불같은 앰버와 차가운 웨이드는 서로에게 끌리는 감정을 느끼죠. 하지만 '물과 불은 함께할 수 없다'는 미묘한 금기가 그들의 사랑을 위협합니다. 앰버는 자신의 감정을 부정하려 하지만, 웨이드는 그녀의 마음에 불을 지피며, 앰버의 숨겨진 재능까지 깨우쳐 줍니다. 과연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이 영화를 추천하는 이유
환상적 OST
"〈쇼생크 탈출〉과 〈1917〉로 잘 알려진 베테랑 음악가 토머스 뉴먼은 이번 작품에서 전형적인 사운드 디자인의 틀을 깨고, 다양한 소리들을 화가의 팔레트에 담긴 물감처럼 창의적으로 활용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영화의 분위기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동시에 독특한 음향을 창조해냅니다. 게다가 Lauv가 부른 'Steal The Show'라는 곡은 영화의 분위기와 놀라울 정도로 잘 어울리는 환상적인 노래입니다."
창의적인 세계관과 상상력
원소를 소재로 한 독특하고 창의적인 설정은 새로운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물과 불 같은 상극의 원소들을 인물로 형상화하여 그들의 특성을 활용한 스토리 전개는 신선하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감정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주인공들 간의 관계 발전과 서사가 감동적으로 전개되어 관객들에게 강한 몰입감과 함께 여운을 남깁니다.불과 물이라는 서로 다른 원소의 캐릭터가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게 되는 과정은 보는 이들의 마음에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한국인의 문화적 공감대
특히 한국 관객들에게는 아시아 문화와 관련된 요소들이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이는 영화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집니다. 이러한 문화적 포인트는 국내 관객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개인평점 4 / 5